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남호)은 8월 24일 2층 강당에서 ‘고교 교육력 제고 시범교육청 심화과정’을 이수한 55명의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거점학교 협력교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교 교육력 제고 심화과정 제2기 수료식을 가졌다.
고남호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지원청에서는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모든 학생들을 책임지는 지원행정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했다.
교육지원청은 2010학년도 2학기부터 2012학년도 2학기까지 교육과학기술부의 ‘고교 교육력 제고 시범교육지원청(전국 12개)’으로 지정 받아 관내 일반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특성화를 위한 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범 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심화과정은 일반계 고등학교에서는 실시하기 어려운 다양하고 특성화된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의 능력·적성·흥미를 고려하여 교육내용·방법·속도 등을 달리한 수준별·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정규교육과정이다.
2011학년도 1학기 심화과정은 고급수학, Critical Reading & Writing, Public Speaking & Presentation Skills 등 3과목으로, 학생들은 토요일 방과후 및 여름방학 중에 거점학교인 신도림고등학교에서 과목별로 4단위(68시간)씩 이수했다.
이수한 학생수는 고급수학 20명, Critical Reading&Writing 21명, Public Speaking & Presentation Skill 14명으로 총 55명이다.
/ 정종화 주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