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서부사업소는 지난 27일 문래동에 위치한 한성카독크에서 서울서부지역 양평영업소 FC관계자를 비롯한 11개 협력업체 대표 및 임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고객 눈 높이에 맞춰 친절한 서비스를 향상시키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휴먼서비스아카데미 강사(최은미)는 ‘현대사회와 고객만족 친절서비스 패러다임 변화’란 주제로 고객만족 3요소(제품, 이미지, 서비스)의 이해와 대인관계의 중요성을 지적하고 “고객을 감동 시키고 실천하는 예절로 易地思之(역지사지)의 원리를 출발로 삼아 내면적 중요성과 상대방이 객관적으로 공손함, 산뜻함, 세련됨을 느낄 수 있도록 표현을 통해 잘 전달 될수 있도록 노력 해야 한다”고 강조 했다.
한편 한성카독크 김광규 대표는 “소비자에 대한 가장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과 신속하고 정확한 진정성 있는 고품격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며 서부사업소 모든 협력업체들은 타 메이커 정비업체보다 앞서 가기 위해 스스로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개선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르노삼성 서부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 성과를 바탕으로 다향한 방법을 찾자 고객들을 위한 품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이날 교육에는 김광규(영등포센터), 박규봉(국민자동차), 구동훈(대림점), 주석희(여의도점), 이경구(당산점), 이동일(사우점), 이성용(목동점), 한승수(마전점), 이의현(방화점), 이만규(신월점) 대표 등 협력 업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김오연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