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소규모 점포 운영 전문가 과정 모집

관리자 기자  2011.11.11 18:23:43

기사프린트

 11월 15일까지 선착순 50명


영등포구는 소규모 점포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는 물론 업종 전환 희망자를 대상으로 ‘소규모 점포 운영 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하고, 경영자로서 꼭 가져야 할 실무 능력을 키워 줄 이번 강좌는 11월21일부터 한 달 간 매주 월, 수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30시간 과정으로 중소기업 창업지원센터(문래동)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소상공인의 현황과 전망  ▲내 성격 유형과 영업 방법  ▲우리 업장에 맞는 이미지 메이킹 ▲고객 응대의 기본 ▲고객 접점 분석 및 응대요령  ▲업소 상권 분석법 ▲상권을 이용한 매출 증대법 ▲불만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고객 데이터 관리 및 활용 등으로 점포 운영 시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구성 됐다.

 

강사로는 중앙대 산업교육원 권창심 교수를 비롯해 이미지 개발 센타 오선경 대표, 프랜차이즈 산업연구원 박민구 부원장, 수 인테리어 김수 대표 등 각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강의가 제공될 예정이다.

관내 소상공인이나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50명이고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희망자는 11월15일까지 구 지역경제과로 전화(☎2670-3423) 또는 방문 신청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매년 실시하던 소상공인 창업 특강에 참가자들의 호응도가 높아 이번 전문가 과정까지 준비하게 됐다”며 “창업 준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민혁재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