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자사고 장훈고, 잘가르치는 학교 1위

관리자 기자  2011.12.23 20:14:27

기사프린트

구, 우수구 육성에 지원 집중할 계획

자율형 사립고인 장훈고등학교가 서울시 고교(313개교) 중 국어 향상도 1위, 영어 향상도 2위, 수학 향상도 3위를 차지해 잘 가르치는 학교 서울시 1위를 차지 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 1일 교육과학기술부가 ‘전국 고교의 학력 향상도’ 에서 발표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이는 서울시의 모든 고등학교 중 학력 향상도가 가장 높은 것을 나타내며, 전국 고등학교 중에서는 국어 8위, 영어 23위, 수학 38위를 차지해 ‘잘 가르치는 100대 학교’ 로도 뽑혔다.
이번 결과는 현재 고등학교 2학년의 성적이 중학교 때에 비해 향상된 정도를 나타낸 것으로서 장훈고 전 교직원의 헌신으로 거둔 결실이다.
장훈고는 작년 4월20일 자율형 사립고 지정 이후 자기주도형 행복학교 프로그램, 창의적 인재육성형 기숙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구는 진학컨설턴트와 자율학습실, 다목적강당 등 교육인프라 구축을 적극 지원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결실이 관내 모든 학교로 전파돼 우수 지역인재들이 보다 많이 관내 학교로 진학할 수 있도록 장학금 지급 확대, 진로진학교육 실시 등 우수고교육성 사업에 재정적ㆍ행정적 지원을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