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가 주5일 수업제 전면 시행에 따라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관광코스가 담긴 포켓용 안내 지도를 제작해, 주말 가족 나들이 코스를 추천한다.
‘아이가 똑똑해지는 영등포 가족 나들이’라는 테마로 만들어진 이번 지도는 가족여행자들이 나들이 하는 패턴을 반영해, 여행 목적에 따라 체험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국회의사당, 선유도공원, 타임스퀘어, 문래창착촌 등 영등포를 대표하는 관광 명소를 ‘교육·체험·예술·쇼핑’의 4가지 코스로 나눠, 주요 사진과 관광 포인트, 교통편, 지도까지 수록해 누구나 원하는 코스를 설정하고,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제작됐다.
○ 아이의 재능을 발견해 줄 서울 명소 나들이 코스
국회 의사당 - KBS 견학홀 - 금융 투자 체험관 - 한강 유람선
국회를 비롯해 KBS방송국과 LG사이언스홀, 금융투자 체험관 등 여러 기관에서는 청소년들이 이용하기 좋은 견학홀과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 위치한 ‘금융투자 체험관’에서는 청소년관이 마련돼 있어 시뮬레이션 방식을 통해 금융과 자본 시장의 기본 지식을 배울 수 있다.
○ 가족 모두 건강해 지는 웰빙 투어
선유도 공원 산책 - 수상 택시 타고 여의도 공원으로 - 여의도공원에서 하이킹 - 63시티 시설 즐기기
정수장으로 이용됐던 공간이 생태공간으로 탈바꿈 돼 가족 나들이 코스로 인기 만점인 선유도공원을 시작으로, 천연기념물을 비롯해 희귀 동·식물을 만날 수 있는 여의도 샛강생태공원 등 생태 탐방은 물론, 신선한 정취를 느끼며 하이킹이나 산책을 즐기기 좋은 웰빙 투어코스도 추천 대상이다.
○ 감성과 예술 감각을 충전!
문래 창작촌 나들이 - 영등포 아트홀 공연 관람
삭막했던 문래동 철제 상가촌에 젊은 예술가들이 하나 둘 모여들면서 홍대나 가로수길 못지 않은 감성적이고 근사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예술가들의 작업 공간과 창착촌 곳곳에 숨어 있는 그림과 조각 작품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
또한 한강변의 플로팅 스테이지나 영등포 아트홀에서도 가족 중심의 공연과 전시가 활발히 펼쳐지고 있으니, 공연 일정을 미리 알아보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도는 각 동 주민센터와 구 홍보관광과에서 배포하며, 구 홈페이지(www.ydp.go.kr)에서도 곧 만나볼 수 있다.
/ 홍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