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2012년 고용노동정책 설명회' 개최

관리자 기자  2012.03.20 10:58:38

기사프린트

서울지방고용노동청서울남부지청(지청장 김명철)은 3월 14~15 양일간 지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50인 이상 사업장 대표와 인사노무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2012년 고용노동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본 설명회는 금년도 서울남부고용노동지청에서 중점 추진하는 '주요 고용노동정책 및 개정 고용노동관계법' 및 '기업에 필요한 각종 지원 제도'를 알기 쉽게 설명하여 사업장에서 고용노동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현장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김명철 지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서울남부지청은 복수노조 및 근로시간면제제도 등 노사선진화제도 정착을 위해 법과 원칙을 가지고 노력할 것이고, 무엇보다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현장 중심으로 지원사업을 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이번 설명회에는 2회에 걸쳐 개최되었으며 총 304개 사업장이 참석하여 고용분야, 노동분야 정책 설명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중소기업중앙회, 근로복지공단, 중소기업진흥공단과도 연계하여 중견전문인력 재취업지원제도에 대한 설명, 각종 공단 사업 홍보물 배포를 통해 사업장이 국가에서 혜택 받을 수 있는 지원제도에 대한 홍보도 이루어 졌다. 

서울남부고용노동지청에서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현재의 경제위기 하에서 사업장의 경영위기 해소 및 고용창출에 일조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각종 지원을 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홍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