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청장 문병민)은 공익근무요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변화시키고 그들의 자긍심을 제고 하고자 “공정 병역 이행, 공익근무요원 Role Model” 사진 공모를 지난 3월 19일부터 온․오프라인 접수 받고 있다.
서울 소재 복무기관에서 복무 중인 공익근무요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공모내용은 복무 중의 에피소드나 감동 사연 등 공익근무요원 역할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내용이면 가능하다.
접수기한은 5월 18일까지이며, 신청은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담당자의 이메일(ahnjinseon@korea.kr)로 참가신청서와 사진 파일을 제출하고, 우편 접수는 참가신청서와 사진파일이 저장된 CD를 접수기한 소인분까지 서울지방병무청(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43길 13, 서울지방병무청 사회복무과)에 도착할 수 있도록 보내면 된다.
접수된 작품에 대하여는 5월 21일부터 5월 31일까지 서울지방병무청 자체 심사를 거쳐 6월 4일에 심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 총 11명에게 서울지방병무청장 상장 및 상품권을 지급하고 수상작은 서울공익근무요원 교육센터 등에서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지방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kor/l_seoul) 공지사항「공익근무요원 사진 공모」에서 확인하거나 서울지방병무청 사회복무과(02-820-4349)로 문의할 수 있다.
/홍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