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명랑운동회 ‘명랑 발랄 올림픽!’
영등포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문학)은 오는 12일 오후3시부터 영등포여자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가족명랑운동회 '명랑발랄 올림픽'을 개최한다.
가족명랑운동회는 영등포구 관내 청소년가족을 대상으로 3년째 진행되고 있는 가족체육프로그램이다. 어려운 스포츠 종목이 아닌 레크리에이션, 장애물릴레이, 협동줄넘기 등 온가족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종목으로 진행되며, 특히 대형 에어바운스 익스트림장애물 게임이 준비되어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한다.
더불어 문화의집 동아리의 축하공연, 시상식, 경품행사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한 학부모는 "문화의집에서 진행하는 가족프로그램은 거의 빠짐없이 참여하고 있다"며 특히 "운동회프로그램은 아이는 물론 아빠들도 좋아하는 프로그램이고, 평소 가족이 다함께 운동을 할 기회가 별로 없는데 어려운 종목이 아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명랑운동회라서 더욱 좋다"라고 했다.
올 여름 런던올림픽을 앞두고 청소년과 온가족이 함께 모여 또하나의 올림픽을 통해 가족 사랑과 화합의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해 본다.
참가신청은 5월 8일 오후2시까지 방문 또는 홈페이지 www.ssoul.org 를 통해 신청가능하며(선착순/참가비 무료), 자세한 문의는 영등포청소년문화의집(836-2145)으로 문의하면 된다.
/민혁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