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은 11월에 입영하는 기술행정병과 유급지원병을 모집한다. 기술행정병은 9월 3일 오후 2시까지, 유급지원병은 9월 4일 오후 2시까지 병무청홈페이지 모병센터에서 접수받는다.
기술행정병의 모집분야는 행정/PC 운용병 등 100여개 특기이다.
기술행정병은 중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18세이상 28세이하의 현역입영대상자로, 해당 분야 자격 및 면허를 취득했거나 전공자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된 신청자에 대해 지원특기 관련 자격·면허점수와 전공점수를 합산해 1차 합격자를 결정하게 되고, 신체등위 및 각종 가산점을 반영해 오는 10월 18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유급지원병은 첨단장비 운용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제도이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18세이상 28세이하의 현역입영대상자로, 현역병입영일자가 결정된 사람은 입영일 30일전까지 지원할 수 있다.
유급지원병의 복무기간은 3년이며, 의무복무기간 이후 전문하사 연장복무기간 동안 월 약 180만원 수준의 보수가 지급된다. 하사 복무기간 중 연장 및 장기복무 지원이 가능하며, 장교·군무원 진출시 경력 및 호봉이 인정된다.
구비서류 및 지원자격 요건에 관한 세부사항은 병무청 홈페이지 또는 서울지방병무청 현역모집과(02-820-4644)로 문의하면 된다.
/임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