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변영철)문래정보문화도서관에서는 지난 9월 10일부터 9월 11일까지 기간동안 부모교육 특강을 개최 했다.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개최된 이번 부모교육 특강은 자기주도 학습을 주제로 10일에는 자기주도 학습법, 11일에는 디베이트 토론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2012 영등포구 토요우수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던 자기 주도 학습 프로그램은 학부모가 직접 수업을 들으며 자녀들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문래정보문화도서관에서는 9월 23일(일)에 인형극 연구소 인스의 커다란 순무 인형극을 개최한다. 이번 인형극은 서울문화재단이 주최하는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지원 프로그램, 책 예술과 만나다 프로그램 중 인형극 공연으로 가족의 소중함과 자연의 고마움을 느낄 수 있으며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다.
또 10월 13일에는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문래정보문화도서관 선정도서인 반걸음 내딛다의 저자를 모시고 작품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번행사는 현대 사회 소통이 단절된 우리 가족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며,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문래정보문화도서관 홈페이지(www.mllib.or.kr)를 참조하거나, 문래정보문화도서관(2629-8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