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병무청장, 미래 기술명장과 소통의 자리 마련

관리자 기자  2012.09.25 11:55:53

기사프린트

특성화고 대상 산업기능요원제도 설명 및 정책 Q&A
업체장·학부모·취업교사 등 초청 산업기능요원제도 발전방안 토의
             
김일생 병무청장은 24일 서울 강서공업고등학교(서울 강서구 소재)을 방문해 ‘미래 명장으로 가는 문 똑똑똑(talk, talk, talk)’이란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강연에서 김 청장은 미래 기술명장을 꿈꾸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나라사랑의 첫걸음으로 병역의무의 소중함과 미래 기술명장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산업기능요원제도, 군 특기병제도를 중심으로 병역이행 전반에 대하여 소개했다.

또한, 병무청은 누구나 예외 없는 병역이행과 병역을 이행한 사람은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며 주위에서는 이들을 존중하고 우대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할 것이며, 대한민국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병역을 기꺼이 해야 할 의무이자 자신이 누려야 할 권리로서 인식하고 당당하고 성실하게 이행할 것을 당부했다.
   
특강을 마친 후 김일생 병무청장은 병역지정업체장, 학부모, 취업 교사 등 정책 이해관계자과 산업기능요원제도의 성과와 문제점, 기업경쟁력 강화 및 기능인력 육성을 위한 제도 발전방안 등에 대하여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병무청은 올해부터 산학연계협약 등을 통해 지정업체에 취업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생이 산업기능요원으로 우선 편입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여 고졸 취업문화 확산과 우수 기능인력 양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임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