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구, 하절기 오존 예·경 보제 실시

관리자 기자  2010.05.19 02:52:00

기사프린트


경보 발령시 구민에게 문자 전송

 

구는 오존 오염도가 높은 하절기로부터 구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오존 예·경보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구는 오존경보(주의보) 발령시 구민들에게 문자메시지를 즉시 전송하게 된다.
또 시간당 평균 오존농도가 0.12p pm이상이면 오존주의보, 0.3ppm이상일 때는 경보, 0.5ppm이상일 때는 중대경보가 각각 발령된다.
이와 함께 경보(주의보) 기준 초과 시 관내 아파트, 병원, 어린이집 및 유치원, 주유소 등 507개 기관에 경보를 발령하며, 발령확률이 50% 이상일 경우 통보기관에 사전 예보를 실시해 자동차 운행 등을 자제토록 홍보한다.
이를 위해 구는 9월 15일까지 오존감시 및 경보상황실을 운영, 상시 감시 및 경보체계를 구축하고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해 경보 발령시 신속히 구민에게 전파할 수 있도록 대비할 예정이다. 또 오존발생 원인물질 배출시설 환경오염도 검사, 배출사업장에 대한 특별관리에 따른 방지시설 정상가동 등 법령준수 여부 점검, 불법 도장시설 단속 등을 실시하는 한편 이를 위반할 경우 관련 규정에 의거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구는 이밖에도 원인물질 배출사업자 및 관리인에 대한 오존 원인물질 저감요령, 경보발령 시 조업시간 조정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경보(주의보) 발령시 주민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해 오존으로부터 인체 및 생활환경의 피해를 최소화해 나갈 계획이다.
오존 경보 문자수신 신청은 구청 맑은환경과(2670-3470)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 손정운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