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중소기업 제품, 봄꽃축제서 홍보한다

김남균 기자  2013.02.18 13:45:21

기사프린트


영등포구가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 중 국회 남문과 서문 사이 축제장에서 열리는 ‘우수 중소기업 제품 박람회’에 참가할 28개 업체를 3월 8일까지 모집한다.

오는 4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수백만의 시민들이 모이는 구의 대표 축제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와 연계됐다.

여기서는 중소기업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과 사회적 경제 홍보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참여 가능한 기업은 ▲ 영등포구에 본사를 두거나 사업자 등록을 필한 제품 생산기업 ▲ 마을기업ㆍ사회적 기업 ▲ 중소기업 창업지원센터 입주 기업 등이다.

참여 기업에는 홍보 부스(3m×3m) 1세트가 지원된다. 다만 현장에서의 직접 판매는 금지된다. 구는 “소상공인을 위한 자금ㆍ세무ㆍ노무 상담 등 창업 관련 상담 창구를 비롯, 일자리 취업상담관을 운영해 봄꽃축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길형 구청장은 “지난해에는 50개 기업이 참여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며 “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템을 가지고도 판로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제품 홍보에 좋은 기회가 될 이번 박람회에 우수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ㆍ전시제품 카탈로그 등을 구비해 구 지역경제과(문래동 에이스 하이테크시티 4동 3층)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kmr1224@ydp.go.kr)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심사를 통해 28개 기업을 선정, 3월 중순 경 개별 통보 및 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김남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