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핀터레스트를 활용한 포토소셜역사관 ‘시간여행(pinterest.com/ydpoffice)’ 계정을 열었다.
핀터레스트(Pinterest)는 기존 사진과 그래픽 등 이미지를 중심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소셜네트워크(SNS) 서비스로, 일종의 온라인 스크랩북이다.
구는 4월 10일 “발빠른 시대에 맞춰가고자 영등포구의 시대별 변화모습, 관광사진, 한강여의도 봄꽃축제 등 30개의 보드로 구성된 핀터레스트를 오픈했다”며 “특히 ‘시간여행’에서 근대에서 현대까지의 주요 교통과, 산업도시로 나날이 변화해가는 모습을 연도별로 볼 수 있게끔 하여 학생·청장년층이 영등포구의 역사를 알고 이해하는데 초첨을 맞췄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핀터레스트는 페이스북·트위터 등과 연계가 가능해 사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며 “관심있는 이들과 관계를 지속해 유대감을 공유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길형 구청장은 “포토소셜역사관에서 시간여행을 통해 근·현대 영등포의 역사를 쉽게 접하고, 변화하는 영등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등포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여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관련 문의는 구 홍보전산과(2670-7559)로 하면 된다. /김남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