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굿바이 학교폭력” 힐링 콘테스트

김남균 기자  2013.05.27 16:17:07

기사프린트

영등포구가 5월 25일 타임스퀘어 야외광장에서 학교 폭력 예방을 주제로 한 ‘굿바이 학교폭력’ 청소년 힐링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학교폭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된 ‘청소년 힐링 콘테스트’에는 중·고등학생 뿐 아니라 가족, 시민 등 500여 명의 관중이 함께 했다.

이날 무대에는 중·고등학생들로 구성된 11개 팀이 참여해 B-boy 댄스, 밴드 연주, 노래, 치어리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통해 예술적 재능과 끼를 펼쳤다. 특히 모든 공연마다 ▲학교 폭력의 다양한 유형·실태 ▲학생들이 체안하는 효율적인 대처방안 ▲폭력 예방을 위한 소통·배려 등 실천적 메시지가 담겼다.

저마다 개성 있는 무대를 선보인 결과 최우수상은 영원중학교, 우수상은 영신고등학교, 장려상은 영등포청소년문화의집이 차지했으며, 수상한 학교에는 ㈜지에스홈쇼핑, 교보문고 영등포점, 영등포글로벌어학원, 뚜레주르 수도여고점, 파스퇴르 영등포점에서 후원한 물품을 기증했다.

이날 무대 주변에선 영등포청소년문화의집,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울시립문래청소년수련관, 아하!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 등 관련기관에서 다채로운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해 볼거리를 제공했다.

조길형 구청장은 “학교 폭력 예방에 대해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선생님, 부모님들이 다같이 소통하고 참여하는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생활을 만들어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남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