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병무청, ‘나라를 사랑하는 나는 래퍼다’ UCC 공모

김남균 기자  2013.08.06 15:16:03

기사프린트

병무청(청장 박창명)이 8월 6일부터 9월 9일까지 ‘나라를 사랑하는 나는 래퍼다!’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

‘병역의무를 당당히 수행하는 당신이 진짜 히어로’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과 관련, 병무청은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만들기 캠페인의 국민적 인지 제고 및 성과확산, 지속적인 관심 유발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것”이라며 “대한가수협회와 KT&G 상상마당이 함께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병역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과 참여 확대를 위해 공모기간 중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응모방법은 3분 내외의 영상으로 편집해 유투브에 게재한 후, URL주소를 인적사항과 함께 담당자 이메일(asists@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이밖에 자세한 방법은 병무청 이벤트 게시판(mma-event.kr), 병무청 블로그(blog.daum.net/mma9090) 및 페이스북(facebook.com/mma909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병무청은 “응모작에 대한 선발(10팀)은 유투브 및 병무청 이벤트 게시판의 추천을 통한 네티즌 투표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선발자에 대한 최종 심사는 본선대회에서 전원 외부위원에 의한 심사로 공정하게 진행된다”고 전했다.

응모작에 대한 발표는 10월 7일 병무청 SNS 및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공지되며, 본선대회는 10월 18일 KT&G 상상마당(홍대점) 라이브홀에서 개최된다.

우승(1팀), 준우승(1팀)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 원과 30만 원, 대한가수협회 인증서가 수여되며 인기상(1팀)은 20만 원, 수상자를 제외한 본선진출팀(7팀) 모두에게는 소정의 부상이 주어진다. /김남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