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영등포구협의회(회장 김원국)는 30일 헤레이스웨딩컨벤션에서 제16기민주평화통일 활동 보고회 및 모범청소년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신영애 간사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대행기관장인 조길형 구청장을 비롯해 오인영 구의회 의장, 박선규․양창영 새누리당(갑․을) 당협위원장, 박찬봉 중앙 사무처장 등 내빈 및 자문위원 150여 명이 참석했다.
김원국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민주평통 의장인 박근혜 대통령과 이 자리에 참석해 준 박찬봉 사무처장 그리고 각 구 협의회장들에게 감사한다” 고 하고 “그동안 1~15기에 이르기까지 수고해준 회장들과 자문위원들에게 진정으로 머리 숙여 감사하다” 고 말했다.
김회장은 또 “지구상 유일한 분단국가로서 국민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위해 여야 구분없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갈등을 해소하고 국민대통합으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조길형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제16기 출범과 영등포구협의회가 2013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단체 표창을 수상한 것을 축하한다”고 하고 “김원국 회장을 중심으로 통일운동에 선도적인 역할과 행복중심 영등포를 만들어 가는데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오인영 구의회의장도 “16기 출범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의 활동상황이 놀랍다” 고 하고 “앞으로도 더욱 대한민국의 평화통일에 앞장서 달라”고 부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분과위원장 위촉과 모범 청소년 표창, 그리고 유공 자문위원들에게 감사패와 공로패를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