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영등포구, 무연고 어르신들 위한 장례서비스!

영등포병원·서울복지병원 장례식장과 지역사회공헌 협약

도기현 기자  2014.07.23 12:10:19

기사프린트

영등포구가 무연고 독거노인들의 존엄한 장례 서비스 제공을 위해 722일 구청장실에서 영등포병원·서울복지병원 장례식장과 지역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구에서는 장례 지원이 필요한 무연고 및 사회관계 단절 어르신을 발굴하는 등 대상자를 선정하고, 양 장례식장에서는 운구·안치·입관·화장장 예약 및 무료 영구차 제공 등 장례 절차 일체를 지원한다.

구는 지원 대상은 관내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독거 어르신 중 무연고 또는 가족·사회관계 단절로 장례지원이 필요한 분들로 사회복지기관, 동 주민센터, 보건소 등을 통해 대상자 추천을 받는다공공서비스로 해결할 수 없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께 기본적인 장례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존엄한 죽음과 생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돕고자 한다고 전했다.

조길형 구청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관내 장례식장과의 나눔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활동적인 노후 생활을 보장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춘은 어르신복지과장은 협약식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께 장례서비스 지원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도기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