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영등포지역 종합기부안내서 ‘목비’ 발간

관리자 기자  2009.12.18 04:23:00

기사프린트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진원)가 주위에 따뜻한 손길을 내밀고자 하는 영등포 지역사회의 구성원들에게 바치는 종합기부안내서 ‘목비’를 발간했다.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는 이용자들에게 필요한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운영을 위해 외부 자원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이미 많은 시설이나 단체들이 자원 확보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을 뿐 아니라 자원개발에 따른 높은 비용으로 인해 충분한 재원과 자원을 확보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따라 사회복지협의회는 기부희망자들에게 기부의 신뢰·편이성을 제공함은 물론 관심 있는 분야에 따라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관내의 사회복지 프로그램들을 정리해 한 눈에 볼 수 있는 책자로 엮었다.
이러한 목비는 기관명과 프로그램 개요만을 알리는 것이 아닌 프로그램명, 사업기간, 소요예산, 수혜인원, 후원참여 방법과 사업평가 방식까지 기재돼 있어 보다 믿을 수 있고 쉽게 기부의 손길을 뻗을 수 있는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2010년도 관내의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의 프로그램들을 모은 종합기부안내서 목비는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종합기부안내 시스템으로 향후 비영리단체에서 진행하는 공익 프로그램까지 대상범주에 포함될 예정이다.          / 홍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