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영등포신문, 2009 송년 및 후원의 밤

관리자 기자  2009.12.09 01:59:00

기사프린트

기다려지는 신문으로 거듭날 것

영등포구민의 대변지이자 관내 대표 정론지 영등포신문·영등포포커스(발행인 김용숙·(사)전국지역신문협회 중앙회장)가 7일 로즈마리웨딩홀에서 '2009년도 송년 및 후원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각계각층의 지역인사와 구민, 신문사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방송인 안은금주씨의 사회로 1부 유공자 표창 등 공식행사에 이어 2부 화합의 한마당 축제에서는 특별 초청된 인기가수 '어찌합니까'의 지수, MBC드라마 '사랑해 당신을' 주제곡인 I'm Still Loving You의 두리안, 민요가수(한예선·신설희) 등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김형수 구청장을 비롯해 조길형 구의회 의장, 시·구의원, 강경구 김포시장, 이화용 자유선진당 영등포갑위원장, 정지효 영등포경찰서장, 이원희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장, 독고 무 여의도우체국장, 한천희 민주평통협의회장, 이명훈 구체육회 수석부회장, 유태전 본지 상임고문(전 대한병원협회장) 등의 주요 내빈들이 참석해 영등포신문·영등포포커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했다.

이어 본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투철한 사명감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건전한 지역언론 육성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찬선 세무법인 석성 영등포지점 대표(본지 고문)와 신재철 로즈마리웨딩홀 대표 등에게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중앙회장으로부터 감사패가 전달된 데 이어 문종근 영등포의제21 시민실천단장과 박근주 영등포소방서 의용소방대장 등에게는 전지협 중앙회장 표창이 수여됐다.

 

이와 함께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본지 발전에 기여한 오춘식 본지편집자문위원·김남기 본지 전문위원 등에게는 김용숙 발행인으로부터 공로패가, 한미령·이혜영·차혜원·원혜민 주부기자 등에게는 표창이 각각 수여됐다.

이밖에 어르신 공경을 생활화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준 정숙희(서울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이동지원처)씨에게 효행상이, 김옥금 영등포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장 등 8명에게는 사회봉사대상이 수여됐다. 특히 이날 확고한 국가관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정성식(영등포경찰서 중앙지역서) 순경과 남소희(양평1동주민센터) 주민자치담당 등에게 자랑스런공무원 표창이 수여됐다.

김용숙 발행인은 기념사를 통해 "영등포신문과 영등포포커스는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의성원이 있었기에 지금까지 성장해 올 수 있었다"며 "무엇보다 지역신문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과 배려 없이는 지역신문의 내일은 기약할 수 없다"고 말했다. 김 발행인 이어 "신문의 사명인 바르고 공정한 보도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론직필을 준수하며 구민의 뜻과 여론에 따라 할말은 하는 공론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변화의 시대와 독자의 욕구에 부응하는 신문이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어 김형수 구청장과 조길형 구의회 의장, 강경구 김포시장, 이원희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장 등의 내빈들도 축사를 통해 "영등포신문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지대한 공로를 해왔고, 이미 영등포구 대표 언론지로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이어 "구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공론지로서의 위상을 계속 이어가기 위한 노력과 구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에 충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강희민 (주)미디어애드 대표이사가 편집자문위원으로,  김정수 농협 영등포지점장이 전문위원으로 각각 위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