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관광가이드북 ‘NOW, 영등포’ 발행
구는 쇼핑, 예술, 축제 등의 키워드별 안내와 맛집까지 수록된 영등포 관광가이드북 ‘Now, 영등포’를 발행했다.
Now, 영등포는 총 80페이지 분량으로 타임스퀘어 쇼핑, 선유도 공원, 길거리 미술관 등 영등포의 주요 관광지역을 지역별로 소개해 글로벌 관광도시 영등포의 매력을 생생히 담고 있다. 또한 각 지역별로 관광 안내 지도와 교통편, 추천식당 등의 정보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가이드북 한 권 만으로 누구나 쉽게 원하는 관광지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영등포의 매력에 대해 구 방문객들과 인터뷰하는 형식으로 기술하고, 일러스트레이션으로도 표현함으로써 일반적인 나열식 관광가이드북의 형식을 벗어난 점도 돋보인다. 특히 가이드북 마지막 장에는 영등포 하루여행 추천코스를 실어 하루 동안 가족, 연인, 친구, 혹은 외국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영등포 관광의 매력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구는 가이드북을 한국어판과 영어판으로 제작해 영등포구청 각 부서, 동 주민센터 및 유관기관 등에 배부하고,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에 PDF 파일로 게재하는 한편 관내 관광사업체, 여행사, 관광안내소, 관광 유관기관 및 여의도 금융업계 등에 배포해 영등포구를 방문하는 내·외국인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김형수 구청장은 “영등포구 관광 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해 우리구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의 편의를 도모하는 한편 관광객 유치를 증대시키고 글로벌 관광도시 영등포구의 이미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장남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