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김기성 서울시의회 의장, 명예정치학 박사 학위 취득

관리자 기자  2009.08.28 11:44:00

기사프린트

IT·환경·교육문제 강연 교육발전에 기여

서울시의회 김기성 의장이 지난 27일 성신여대 운정관에서 명예정치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김 의장은 서울시의회 3선 의원으로 교육문화위원회 위원장, 정책연구위원장, 부의장을 차례로 역임하면서 왕성한 의정활동 펼쳤으며, 또한 지역사회발전과 교육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이날 학위를 받았다.

특히 학교법인 영훈중고등학교 이사, 선덕중고등학교 이사, 서울시의회 교육문화위원장, 정책연구위원장 등을 역임하면서 관내 많은 중·고·대학에서 교직원, 공무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IT, 환경, 교육문제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하는 등 교육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금번 성신여자대학교로부터 영예의 명예정치학 박사학위를 받게 됐다.

 

김기성 의장은 인사말에서 "유비쿼터스시대를 맞아 훌륭한 분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오늘 학위취득의 큰 영광을 얻게 되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이어 "보다 겸손하고, 더욱 낮은 자세로 천만시민의 뜻이 어디에 있는지 살필 것이며, 특히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맡은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성 의장은 지난해 11월부터 서울시의회 제7대 후반기 의장직을 수행하면서 시민을 위한 투철한 봉사 정신과 신뢰, 원칙, 순리 등을 지키는 통합적 리더십으로 시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의회상을 구현하는 주역으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