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구의회,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워크숍

관리자 기자  2009.08.04 03:48:00

기사프린트

 

영등포구의회(의장 조길형)는 지난 7월 16일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안면도에서 의원과 사무국 직원이 함께 하는 ‘개원기념 워크숍’을 가졌다.
조길형 의장을 포함한 15명의 의원과 사무국 직원 25여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방의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박봉규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으로부터 강의가 실시됐다.
조길형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146회 정례회와 개원 3주년 기념식을 마치고 보다 내실있는 의정활동을 위해 이번 워크숍을 개최하게 됐다며, 귀중한 시간을 통해 알찬 경제지식을 습득하고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모두 힘써 주실 것”을 당부했다.
박봉규 이사장은 영등포 지역경제를 둘러싼 여건, 제조업이냐 서비스업이냐, 정부의 광역경제권 구상과 거대도시의 경쟁력 강화, 인적자원 확보를 위한 정주여건 싸움, 영등포구의 자리매김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펼쳤다.
한편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의원간의 화합과 한걸음 더 발전하는 의정활동을 위한 단합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오인환 기자

", 영등포구의회(의장 조길형)는 지난 7월 16일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안면도에서 의원과 사무국 직원이 함께 하는 ‘개원기념 워크숍’을 가졌다.조길형 의장을 포함한 15명의 의원과 사무국 직원 25여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방의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박봉규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으로부터 강의가 실시됐다.조길형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