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잠현초교, 칭찬실천 우수학교 현판 전달

관리자 기자  2009.06.11 02:17:00

기사프린트

서울시의회 김인배 의원(한나라당, 비례대표)은 지난 1일 송파구 잠현초등학교(교장 김해충) 잠현관에서 (사)선행칭찬운동본부(이사장 홍문표)가 주최하고 잠현초등학교가 주관하는 칭찬학부모회 및 칭찬기자단 발대식에 참석했다.

칭찬학부모회는 칭찬이 가져다주는 희망과 긍정의 힘으로 밝고 건전한 가정을 확립하고, 범국민 칭찬확산을 만들자는 취지로 조계선 학부모를 필두로 잠현초등학교 학부모 6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그 뜻을 기념하기 위해 제1호 칭찬학부모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사)선행칭찬운동본부 칭찬지도위원이자 서울시의원인 김인배 위원이 잠현초등학교 칭찬학부모회 고문으로 위촉됐다.

또한 칭찬문화 확산에 동참하고, 주변의 미담사례를 전파해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동참하는 취지로 잠현초 칭찬기자단 36명의 기자임명장 전달식을 가졌다. 칭찬기자는 7월에 시행예정인 칭찬기자 캠프(1박2일_용인소재연수원)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잠현초등학교는 '칭찬실천우수학교'로 선정돼 향후 교내 칭찬확산운동에 더욱 앞장서고 칭찬으로 즐거운 학교 만들기를 약속하고 이를 기념해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김인배 의원은 축사에서 "사회 곳곳에서 남을 위해 선행하고 봉사하는 이들을 발굴하고 널리 알려 사회의 귀감이 되도록해 따뜻한 정과 미담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김 의원과 (사)선행칭찬운동본부의 주요 활동으로는 칭찬상 시상, 칭찬인성교육(칭찬강연, 칭찬공개수업), 순직소방관 가족돕기, 범죄피해가족돕기 캠페인, 칭찬캠프 등이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사회공익사업 확대와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