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박찬구 시의원, 교육청 결산검사 위원 위촉

관리자 기자  2009.05.19 02:21:00

기사프린트

 

결산 검사와 현장방문 활동

박찬구 시의원이 지난 4월 30일 2008 회계연도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 예산 결산검사 위원으로 위촉됐다.
이에 따라 박 의원은 5월 6일부터 내달 4일까지 한 달간 서소문동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결산 검사와 현장방문 활동 등을 벌이게 된다.
회계분야에 전문적 지식이 있는 시의원 3명과 저명한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결산검사 위원은 세입·세출예산 집행의 결과를 최종적으로 확인·검증하고 재정 효과와 행정효과를 천만 시민의 대표인 서울시의회 차원에서 객관적으로 판단하려는 것으로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이 시의회에 제출한 결산(안) 예산의 집행여부를 꼼꼼히 점검하게 된다.
이번 결산검사를 통해 재무운영의 합당성, 예산 집행의 효율성 등을 심사해 시정 및 개선사항을 도출하게 되며, 최종적으로 내달 22일 개회하는 서울시의회 제216회 정례회 마지막 본회의에 안건으로 상정해 최종 승인하게 된다.
박찬구 의원은 “한 달간 지역 행사 등 지역 활동에 전념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아쉽지만 서울시의 결산검사를 위한 일이니 만큼 지역주민들의 양해를 구한다”고 말했다.
/ 홍주영 기자

", 결산 검사와 현장방문 활동 박찬구 시의원이 지난 4월 30일 2008 회계연도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 예산 결산검사 위원으로 위촉됐다. 이에 따라 박 의원은 5월 6일부터 내달 4일까지 한 달간 서소문동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결산 검사와 현장방문 활동 등을 벌이게 된다.회계분야에 전문적 지식이 있는 시의원 3명과 저명한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결산검사 위원은 세입·세출예산 집행의 결과를 최종적으로 확인·검증하고 재정 효과와 행정효과를 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