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구, 도로물청소로 쾌적한 도시 만든다!

관리자 기자  2009.03.19 03:54:00

기사프린트

 

구는 생활 속 미세먼지를 줄이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에도 영등포 전역의 도로 및 보도에 대한 물청소를 실시할 계획이다. 
구는 지난 2006년부터 2008년까지 총 연장 10만Km의 도로에 대한 물청소를 실시했으며, 물청소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주요 간선도로, 이면도로 등 전체 도로 및 보도에 대한 물청소를 실시한다.
또한 보도물청소 전담반을 기존 1개조에서 2개조로 확대 편성했으며, 물청소 장비를 개선하는 한편, 운전원들에 대한 워크숍을 실시해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매일 새벽 4시부터 7시까지 간선도로에 대한 물청소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보도 및 이면도로에 대한 물청소를 실시한다. 특히 매월 넷째 주 수요일마다 클린데이 행사를 개최해 모든 청소인력 및 장비를 총 동원해 대대적으로 차·보도 및 가로시설물에 대한 물청소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구는 클린데이 행사 시 구민체감도 향상을 위해 ‘건물 앞 보도물청소‘ 캠페인을 실시해 구민들의 물청소 자율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 황사경보 및 미세먼지, 오전 경보 발령 시에는 즉시 물청소를 실시하고, 청소차량 관리시스템을 통해 운전원의 살수량, 작업처리 주기 등 도로물청소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효율적인 물청소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구는 주민들에게 물청소 시행 시간을 안내하는 한편, 여의도 봄꽃축제 등 구 주요행사시 물청소 현장홍보 및 사진전을 개최하는 등 홍보활동을 강화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 한편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 홍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