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구, 여성 일자리 창출

관리자 기자  2009.03.19 03:51:00

기사프린트


경제놀이교육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

 

구는 지난 10일 문래동 중소기업창업지원센터 3층 회의실에서 ‘경제놀이교육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사회적으로 21세기 변화를 주도할 여성 일자리 창출에 일조하고 가정에서는 자녀들이 어려서부터 생활경제에 대한 다양한 상식과 올바른 경제관을 배울수 있도록 지난 2월 2일부터 6주에 걸쳐 매주 월·화요일에 무료로 운영됐다.
총 12주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은 학교 방과후 수업 및 특별활동 교사로 활동하거나 청소년단체 체험학습, 문화센터 경제캠프 및 가정에서 어린이들과 놀이를 통해 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가르칠 수 있는 경제 교사로 활동하게 된다.
수료생들은 “결혼 후 사회생활을 다시 시작하고 싶은데 자신감이 없어 주저하고 있었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 새로운 희망과 자신감을 얻어 그동안의 배움을 아이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서 김형수 구청장과 어린이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 박노성 소장의 강의에 이어 12주 과정을 이수한 39명이 수료증을 전달 받았다.
구는 이번 과정을 통해 여성들이 자신감을 회복해 여성 일자리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되는 한편,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바른 경제의식을 심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김기태 기자

",경제놀이교육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 구는 지난 10일 문래동 중소기업창업지원센터 3층 회의실에서 ‘경제놀이교육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이번 과정은 사회적으로 21세기 변화를 주도할 여성 일자리 창출에 일조하고 가정에서는 자녀들이 어려서부터 생활경제에 대한 다양한 상식과 올바른 경제관을 배울수 있도록 지난 2월 2일부터 6주에 걸쳐 매주 월·화요일에 무료로 운영됐다.총 12주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은 학교 방과후 수업 및 특별활동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