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담배꽁초·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강화

관리자 기자  2009.03.05 04:01:00

기사프린트

 

구가 거리환경을 저해하고, 주민들의 생활에 불편을 주고 있는 담배꽁초 등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단속 활동을 강화한다.
구는 무단투기 근절을 단속하기 위해 주민 홍보 및 계도 활동과 함께 상시 단속반을 운영하고, 무인카메라·금지경고판을 설치해 지난해 8,000여건의 무단투기 및 배출위반 행위를 단속해 과태료를 부과한 바 있다.
하지만 구의 무단투기 단속활동에도 불구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가 근절되지 않음에 따라 상습무단투기 성행지역을 위주로 순찰 및 단속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각 부서 및 동 전 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일상생활 속에서 단속 및 홍보활동을 펼치도록 할 계획이다.
주요 단속대상은 ▶담배꽁초 투기 행위 ▶비종량제 봉투를 사용해 배출하는 행위 ▶종량제 봉투 및 재활용품의 배출시간 미 준수 행위 ▶종량제 봉투에 음식물 쓰레기 및 재활용품을 혼합해 배출하는 행위 ▶대형생활폐기물(폐가구, 가전제품 등)을 무단 배출하는 행위 등이다.
무단투기로 적발될 경우에는 위반 행위자에게 과태료 처분 사전 통지 후 위반행위에 따라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와 함께 구는 무단투기를 예방하기 위해 홍보자료를 제작·배포해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상습 투기지역에 대해서는 CCTV 및 무단투기 금지 경고판을 설치해 무단투기를 근절시켜 나갈 계획이다.      / 홍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