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용우 신임 위원장, ‘행정발전 견인차 역할’ 다짐
민·경간의 공고한 협력관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 전달과 창구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영등포경찰서 행정발전위원회가 지난달 18일 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월례회의 및 4·5대 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자리에는 이철성 경찰서장을 비롯해 각 과장, 행정발전위원회 이윤우 고문 및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업무 보고와 2009년 추진계획을 PPT 자료를 통해 보고받았다.
이와 함께 이철성 서장은 그동안 경찰행정발전위원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제4대 백경렬 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민경협력을 통한 치안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이밖에 위원들은 백 전 위원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며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철성 서장은 인사말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 호흡해 치안서비스 향상과 내실있는 경찰행정을 구현하겠다며, 친절한·건강한·친숙한 경찰로의 노력과 더불어, 영등포 안전을 위한 행정발전위원회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백경렬 직전 위원장은 이임사에서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협조해 준 경찰서 관계자와 위원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비록 위원장직에서 물러나지만 지역 경찰행정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위원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용우 신임 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경찰행정 전반에 대한 지식을 쌓아 경찰행정발전에 이바지 하고 지속적인 토론시간을 가져 위원회 활성화를 통한 영등포 지역 경찰행정서비스 질을 높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성 위원장은 이와 함께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며 위원들과 함께 지역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오인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