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물협회, 지속적인 풍물봉사 다짐
영등포구풍물협회(회장 박주석)는 지난 20일 문화원에서 ‘2008 풍물 발표회 및 정기총회’를 갖고 전통문화 계승발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김형수 구청장을 비롯해 고상권 문화원장, 신범승 영등포예총 이사장 등 풍물동아리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한해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흥겨운 한마당 잔치를 연출했다.
발표회에 앞서 박주석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난 2006년 창립된 영등포구풍물협회는 지난 2년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여의도 봄꽃축제를 비롯 각종 행사장을 찾아 거리공연 봉사에 앞장서왔다”며 앞으로도 삶의 지친 구민의 삶을 풍요롭게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형수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그동안 영등포구 각 동의 다양한 행사에서 적극적으로 풍물공연을 선보이는 등 풍물협회를 이끌어 온 협회장과 회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앞으로 “문화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도록 회원들의 노력”을 당부했다.
특히 이날 풍물협회 발전의 기여한 김영희씨 등 유공회원 19명에게 표창장이 각각 수여됐다.
한편 풍물협회는 여의도 봄꽃축제를 비롯해 단오축제, 하이서울 카누축제, 각 동 척사대회 등의 다양한 행사장을 찾아 거리공연 봉사활동을 펼치며 전통문화계승 발전의 앞장서오고 있다. / 김기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