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과학문화체험 행사 열려
구는 지난달 27일 오전 10시부터 문래역(2호선) 5번 출구 로데오 광장 과학문화거리 일대에서 ‘제2회 평생학습·과학문화거리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의 평생학습기관 및 학교 등과 연계해 평생학습에 대한 홍보와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과학문화행사로 구민들이 생활 속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 현장에는 학생들과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평생학습체험 부스 20개와 과학체험 부스 20개 등 총 40개의 체험코너가 설치·운영됐다.
평생학습체험 코너에서는 지역의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디지털 사진 교실 ▲화훼공예 ▲POP 예쁜 글씨 체험 ▲한지공예▲천연염색 체험 ▲풍선아트 ▲종이접기 등을 체험하는 행사도 열렸다.
또 과학체험 코너에서는 지역 학교 과학반 교사와 학생들이 참여하는 ▲알록달록 플라스틱의 변신 ▲젓가락 권총 만들기 ▲헬리콥더와 낙하산 만들기 ▲내맘대로 움직이는 빨대 인형 ▲트러스트아치 다리구조물 만들기 등의 코너와 이화여대 와이즈센터에서 참여하는 ▲피타고라스퍼즐 ▲세팍탁크로 공만들기 등 수학전시체험 행사도 진행됐다.
이밖에 2008 우수평생학습동아리로 선정된 동아리 회원 및 학교내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솜씨를 자랑하는 우수평생학습동아리 경연대회를 비롯해 문해백일장, 수채화 작품 전시 등 학습동아리작품전시 및 사례발표 등 다채로운 평생학습 이벤트도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 김기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