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소상공인의 경영 마인드 강화를 위한『소상공인 최고경영자과정』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교육과학기술부에 주최한 2008년도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1도시 1특성화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들에게 전문경영인(CEO)으로서 갖추어야 할 마인드, 리더십, 등을 교육시켜 경영상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지역 시장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오는 8월 26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문래동 중소기업창업지원센터(에이스하이테크씨티 4동 3층)내 회의실에서 진행되며, 강의내용은 기업의 특별한 이미지 만들기, 성공하는 사람들의 성공체질, 리더의 건강경영, 내가 보는 전문경영인 등으로 전문 강사진들이 강의를 진행한다.
참가비용은 전액무료이며, 교육이수자에게 수료증과 수료인증서를 수여한다. 교육 후 창업동아리 결성 시 활동실적에 따라 우수 평생학습동아리로 지정돼 지원도 받게 된다.
한편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운영된 제1기 최고경영자 과정에서는 교육생 42명 중 39명이 수료해 현재 자발적으로 모임을 결성하고 학습을 지속하고 있다. 수료생들은 “전문경영인의 마인드와 자세에 대한 교육을 통해 영업전략과 이미지를 개선함으로써 경영상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참가를 원하는 구민은 이달 25일까지 평생학습정보센터 홈페이지(http://lll.ydp.go.kr">http://lll.ydp.g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거나 구청 교육지원담당관으로 방문 및 전화접수 하면 된다. 또한 개강일(26일) 현장에서도 접수를 실시한다.
접수 및 문의는 영등포구청 교육지원담당관(☎2670-4163~5)으로 연락 하면 된다. / 김기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