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자원봉사자 웃음치료 전문교육과정 수료식
웃음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긍정적인 사고와 즐거운 인생관을 심어주고자 웃음치료 전문자원봉사자를 양성하기 위한 제2기 웃음치료 전문교육 과정이 모두 마무리 됐다.
영등포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31일 구청기획상황실에서 김형수 구청장을 비롯한 구 연합회장 등 임원 및 수료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웃음치료 자원봉사 전문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51명의 자원봉사자가 등록한 이번 제2기 웃음치료 전문교육과정은 지난 6월 12일부터 8주에 걸쳐 매주 목요일 2시간씩 총 16시간의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내용으로는 ▲웃음을 통한 마음열기 ▲웃음치료 이론 및 실제 ▲실버레크리에이션의 이론 및 실제 ▲소도구를 활용한 치료 레크리에이션의 실제 ▲Fun Fun 하게 칭찬, 감사의 릴레이 ▲CS봉사의 자세 및 건강관리 웃음 Skill ▲Fun Fun한 웃음봉사(실습 및 평가) 등이 이뤄졌다.
김형수 구청장은 인사말에서 “웃음치료 전문교육과정을 수료한 모든 자원봉사자들이 삶 속에서 웃을 수 있는 여유를 갖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지만 생활 속에서 웃을 수 있는 여유를 갖고 웃음문화를 영등포 전역에 전파해 달라고 당부했다.
8주간의 교육을 이수한 자원봉사자 51명은 앞으로 경로당, 어린이집 등 사회복지시설에 배치해 이들의 활동을 전폭 지원하고, 구의 지속적인 교육으로 이들의 봉사활동을 평가하고 보완시켜나갈 예정이다. / 오인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