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선관위, 공명선거 실버홍보단 발족

선거정보·소식 전파로 투표율도 함께 높인다

관리자 기자  2009.12.02 15:34:45

기사프린트

 

영등포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최승욱)는 내년에 실시되는 전국동시지방선거가 국민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의 선거, 바르고 깨끗한 선거로 만들기 위해 ‘공명선거실천 실버홍보단’을 발족시켰다.


18일 대한노인회 대강당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박정기 영등포구선관위 사무국장을 비롯해 대한노인회중앙회 임순원 이사, 유춘선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장 등 실버홍보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명선거실천 실버홍단의 활동내용을 비롯 공명선거의 필요성, 포상금 및 과태료 제도 등이 안내되는 한편 홍보위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위한 공명선거 OX퀴즈경연 대회도 펼쳐졌다.


이에 따라 영등포구노인회를 중심으로 구성된 실버홍보단은 앞으로 각종 선거정보 및 선거관련 소식을 경로당 중심으로 전파하는 등 바르고 깨끗한 선거의식이 자라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박정기 영등포구선관위 사무국장은 인사말에서 “공명선거실현은 선관위의 노력만으로는 어려운 만큼 지역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실버홍보단 출범을 계기로 내년 지방선거에서 선거법을 몰라 위반행위가 발생하는 사례를 방지하는 한편 적극적인 신고·제보로 부정선거를 원천 차단해 선진 선거문화를 견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명선거 실버홍보단 출범에 따라 공명선거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제고는 물론 지속적인 투표참여 홍보로 구민들의 투표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홍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