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결혼이민자와 함께하는 잔치한마당

관리자 기자  2008.06.03 03:01:00

기사프린트


각종 생활정보·전통음식 등 볼거리 풍성

 

결혼이민자들의 지역사회 참여와 문화교류를 돕기 위한 ‘결혼이민자 가족한마당’ 잔치가 23일 오전 11시부터 구청 광장에서 열렸다.
잔치한마당에서는 결혼이민자들의 건전한 소비생활을 돕기 위한 알뜰나눔장터와 여성교실 홍보 및 접수, 나라별 전통 먹거리장터, 생활정보 홍보관 등 다양한 참여부스가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열린 알뜰나눔장터에서는 결혼이민자 및 주민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가져와 다시 무료쿠폰으로 교환해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주부들의 취업 및 가계를 돕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여성교실에 보다 많은 결혼이민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강사와 수강생들이 현장에 나와 여성교실 홍보와 함께 접수를 받았다.
특히 이날 전통 먹거리장터에서는 중국, 파키스탄, 일본, 필리핀 등 5개국의 전통 음식들이 자리해 결혼이민자 각 나라의 음식을 맛보며, 다양한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밖에 생활 홍보관에서는 아나바다 운동, 알뜰살뜰 살림법을 소개하고 다국어로 만들어진 생활정보 안내물을 제공해 한국에서의 합리적인 소비법과 생활정보를 제공했다.
한편 구는 이번 행사에서 발생된 수익금을 결혼이민자 후원단체에 기부해 불우 결혼이민자, 결손가정 등을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 홍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