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박기봉 부총재 취임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는 30일 반포 센트럴시티에서 제26회 지구연차회원대회및 총재·부총재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354-D지구 조남길 총재를 비롯한 최성균 국제이사, 홍사순 354복합지구 의장, 나병관 당선총재 등 클럽 내·외빈 및 회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럽 창립을 자축하고 회원간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순서로 마련됐다.
취임식에 앞서 모범회원 시상식에서 희생적 봉사로 지구발전과 장애인복지 향상에 기여한 모범회원과 클럽단체상 등 450여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조남길 총재는 대회사를 통해 "새로운 목표에 도전하고 더 큰 발전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세계변화에 능동적으로 적응하고 라이온스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라이온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라이온스협회의 새로 취임한 나병관 총재와 박기봉 부총재를 중심으로 모든 라이온이 하나로 뭉쳐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단체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기봉 신임 부총재(차기 총재·본지 편집자문위원회 부위원장)는 취임사에서 "라이온들은 세계 200여국에서 135만명이 국제봉사를 함께 하고 있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져야할 것"이라면서 이임하는 회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회원 모두의 노력을 당부하면서 "다함께 열정으로 앞장서 나아가자"고 차기 슬로건을 강조했다.
또한 "우정과 화합이라는 주제아래 선배들이 이룬 업적을 이어받아 새로 구성된 회장단과 함께 사랑을 실천하는 클럽이 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다"면서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지켜봐 달라"고 취임사를 전했다.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는 현재 228개 클럽 9,136명의 회원으로 각종 장애인단체와 소년소녀가장에게 쌀과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또한 회원 830여명 참여한 지난 태안기름유출사고 현장에서 20일간 기름때 제거작업과 물품봉사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 오인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