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구민들이 직접 홍보하는 영등포구

관리자 기자  2008.04.17 03:30:00

기사프린트


인터넷방송과 소식지 명예기자 위촉식

 

구는 10일,11일 양일간에 걸쳐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영등포구인터넷방송국(YBS)과 소식지 ‘영등포행복소식’을 통해 홍보활동을 펼칠 구민 명예기자 위촉식을 가졌다.
위촉된 명예기자는 18세이상 지역내 거주하는 관련분야 유경험자나 관심있는 자로 구성됐다. 소식지 기자로 활동하게 될 7명의 기자와 인터넷방송기자로 4명이 선정됐다.
앞으로 이들은 인터넷 방송국의 리포터, VJ, 기자로 꽁트, 드라마, 대담, 애니메이션 등의 기획홍보물과 뉴스 제작에 참여하게 되며, 매월 발간되는 소식지에 자신의 기사를 게재하며 영등포 구석구석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들과 이웃의 따뜻한 사연들을 전하게 된다.
11일에는 분기별로 소식지의 4면을 장식하는 ‘꿈나무 영등포’어린이신문을 제작하기 위한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명예기자단 21명의 위촉식이 있었다.
이날 선정된 어린이들은 여의도 봄꽃축제, 구청 자원봉사활동 등 다양한 구정참여를 통해 경험하고 느낀바를 기사로 제출하여 분기별로 신문제작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위촉식에서는 21명의 어린이 기자단에게 앞으로 기자로서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기사자료수집 등 기사작성에 관한 강의가 이어졌다.
강의를 들은 한 어린이는 “소식지에 내 기사가 실릴 것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무척 설레인다면서 앞으로 최선을 다해 활동할 것”을 다짐했다.
구는 성인으로 구성된 11명의 명예기자단과 어린이명예기자단 21명의 활동으로 지역주민들이 지역내 생생하고 폭넓은 소식 및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보다 친근하고 편안하게 접할 수 있게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 오인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