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승용차 요일제 신청 하세요~

관리자 기자  2008.02.20 02:54:00

기사프린트

 

구는 교통량 감소, 에너지 절약, 환경오염 저감대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승용차요일제의 참여를 확산시키고 참여자의 준수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새해를 맞이해 각 동 주민센터에서는 주민들에게 승용차요일제의 장점을 홍보하기 위해 입간판을 설치하고, 각종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구에서는 지난 2006년부터 실시된 6인승 이하 승용차에 대한 전자태그 부착 제도가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승용차요일제(전자태크) 참여 차량에 대해 자동차세를 현행 5%에서 10%로 확대 감면하는 한편 참여대상 차량을 6인승 이하 비영업용 승용차에서 10인승 이하 비영업용 승용차 및 승합차로 확대함을 알리고 있다.
또한 승용차 요일제 참여시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할인대상이 기존 10인승 이하 비영업용 승용차에서 10인 이하 승합차까지 확대됨에 따라 내년 1월 1일부터는 10인승 이하 승합차량도 혼잡통행료를 50% 할인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관공서출입은 전자태그를 반드시 부착해야 출입이 가능하며, 공공기관의 주차장이나 도시시설 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거주자 우선주차장에도 전자태그를 부착해야만 우선권이 주어진다.
서울뿐만 아니라 경기도 등록차량도 대상으로 승용차요일제를 신청받고 있으며 참여 및 문의는 해당 동사무소나 구청 주민자치과로 연락하면 된다.   / 홍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