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국 최초 ‘원클릭 공동주택 정보서비스’ 운영

관리자 기자  2007.11.05 03:39:00

기사프린트


관내 20세대 이상 공동주택 각종 정보 제공

영등포구는 전국 최초로 관내 소재한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원클릭 공동주택 정보서비스’ 를 지난 11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원클릭 공동주택 정보서비스는 구청 홈페이지에 프로그램을 구축해 관내 소재한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누구에게나 제공해주는 사업이다.
제공되는 정보는 해당 공동주택의 법정동과 행정동, 본 번지 및 부 번지, 건축물 명칭, 세대수, 총 층수, 대지면적, 건축면적, 건폐율, 연면적, 사용승인일, 전유면적, 관리사무소 연락처 등으로 소유자 개인정보를 제외한 모든 것을 다 알 수 있다.
또한 서울시 GIS시스템과 연계돼 있어 쉽게 위치를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건설교통부 온나라시스템 과도 연결돼 공시지가와 실거래가 열람이 즉시 가능토록 했다.
이용방법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http://www.ydp.go.kr">http://www.ydp.go.kr)에 접속해 행정정보→도시·건설→원클릭 공동주택 정보서비스→동→ 알고 싶은 공동주택을 선택하면 된다.
구는 대부분의 구민들이 본인이 거주하는 주택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지만 다른 단지나 다른 지역의 공동주택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기가 쉽지가 않다는 점에 착안하여 자체적으로 비 예산사업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원클릭 주택정보서비스는 관에서 제공하는 정보인 만큼 정확하고 신뢰성이 높아 영등포구민 뿐만 아니라 영등포구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아주 유용한 주택 정보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는 향후 전국 시·군·구에 본 시스템을 보급해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형성, 국민 누구나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해나갈 계획이다.
/ 홍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