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초등학생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퀴즈골든벨대회 개최

관리자 기자  2007.10.08 02:06:00

기사프린트

영등포구는 오는 10월13일 영등포여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이화여자대학교 와이즈거점센터와 협력하여 ‘제1회 영등포구 가족과학퀴즈 골든벨대회’를 개최한다. 부모와 자녀가 하나 되어 과학퀴즈골든벨대회를 개최하는 경우는 영등포구가 처음이다.
영등포구는 지난해 한국과학문화재단으로부터 ‘과학문화도시’로 선정된 이래 과학기술분야에서 여성의 역할을 확대하고 과학마인드확산을 위한 프로그램을 연구·실천하고 있는 이화여자대학교 와이즈거점센터와 협력해 과학문화 인프라를 구축해 오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이번 ‘가족 과학퀴즈 골든벨대회’ 는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과학지식의 실력을 겨루는 장으로 가족이 함께하는 생활과학 축제의 장을 갖게 된 것이다.
본 행사는 어린이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막을 올리며, 이화여대와이즈거점센터소장의 개회사와 구청장 인사 등 개막식을 시작으로 가족과학골든벨대회가 시작된다.
퀴즈문제의 출제범위는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수학을 위주로 일반상식 및 시사상식, 영등포구의 전통에 관한 문제를 총 100여 문항으로 출제된다.
참가대상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희망 가족은 각동 주민센터(옛 동사무소)와 구청교육지원담당관(전화 2670-4168), 구청홈페이지(http://www.ydp.go.kr">www.ydp.go.kr)등을 통해 10월1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구는 가족과 함께하는 최초의 이번 가족 과학퀴즈 골든벨대회 행사는 학생뿐 아니라 부모들에게도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김수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