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준비된 예비창업자를 모집합니다”

관리자 기자  2007.09.20 02:36:00

기사프린트


근로복지공단, 고용안정사업 일환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김원배)에서는 고용안정사업의 일환으로 고용보험기금에 의한 실직자 창업지원사업을 수행 중에 있으며, 창업 성공률 제고를 위해 준비된 창업을 유도하고 사후관리 지원시스템을 개선해 실전창업 및 자신감 향상교육, 창업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실직자 창업지원사업은 과거 고용보험 피보험자였던 장기실업자(구직등록후 6개월이상 실업상태) 및 실직여성가장 중 담보·보증여력이 없고 가구의 주 소득원인 자를 대상으로 생계형 창업점포를 저리(연3%)로 6년간 임차해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식으로 수행한다.
‘07년 고용보험 실직자 창업지원사업은 무분별한 창업을 예방하고 준비된 창업을 유도할 수 있도록 심사·선발기준을 강화했으며, 선발 후에는 실전창업 및 자신감 향상 교육을 계획해 창업 전 최종점검 및 자신감을 부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수료 후에는 창업 시 조기 안정화 도모를 위한 창업전문컨설팅을 제공해 창업성공률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수행 중에 있다.
공단측은 성공적인 창업지원시스템 마련을 위해 소상공인진흥원과 업무협약(’07. 6. 4)을 체결하는 등 창업지원 유관기관 등과 업무연계를 통해 지원네트워크를 구축, 다양한 지원정책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보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 홍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