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학습동아리 우수사례발표대회 개최
영등포구는 지난 11일 구청 지하상황실에서 ‘2007 혁신학습동아리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서울시에서 개최하는 ‘혁신학습동아리 발표대회’ 본선에 출전할 우리구 혁신학습동아리 우수사례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구 간부 및 혁신주도그룹·학습동아리 회원 등 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발표에는 13건의 학습동아리의 우수사례 중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글로벌-YOU’동아리:(거주외국인 지원방안)」, 「‘부동산 지식마법사동아리’:(원클릭 공동주택 통합정보)」등 총 6건에 대한 사례 발표로 진행됐다.
경연대회 결과 최우수상은 동아리 유-테마(U-Theme)가 발표한 ‘첨단과 자연이 어우러진 테마관광 거리 조성’이 차지했다.
‘유-테마’동아리는 지역정보화 기본계획 수립용역 사업을 수행하면서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IT전문가의 컨설팅을 결합해 창의적 업무시스템모델을 발굴해 내는 것을 목적으로 결성된 모임으로, 도심 속 거리에 유비쿼터스 기술을 활용해 관광명소를 개발하고 글로벌 유비쿼터스 테마거리를 조성하기 위한 국내외 선진사례를 제시하면서 영등포구만의 독특한 문화이미지 창출방법을 모색해 심사위원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구측 관계자는 “이번 혁신 학습동아리 우수사례 발표대회가 직원들의 창의력을 높이는 촉진제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이러한 정책들이 구의 발전을 앞당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김수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