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달의 우수공무원-구 복 서 (영등포구보건소 의약과 의무팀)

관리자 기자  2007.08.24 11:59:00

기사프린트

“구민건강을 위해 봉사하는 공직자로서, 건강과 행복을 드리고 싶습니다”

본지는 구민의 건강증진 업무 수행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항상 봉사하는 자세로 업무에 임해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영등포보건소 의약과 의무팀의 구복서 공무원을 만나보았다. <편집자 주>

이달의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됐는데, 소감 한 말씀?
 
간호사로서의 의료서비스를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했을 뿐인데, 우수공무원으로 추천을 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책임감을 느낍니다.

공무원이 된 특별한 계기가 있다면?
 
보건소는 병원과 달리 지역사회의 소외된 주민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고, 방문간호 등 간호사로서 의료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을 것으로 생각되어 시작하게 됐습니다.
공무원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제가 근무하고 있는 1차 진료실은 연로하신 분들이 주로 이용하시는 곳으로서, “노인이 되면 애가 된다”는 말이 있듯이, 작은 관심과 보살핌에도 감사해 하시고, 좋아하시는 모습을 볼 때 보람과 행복감을 느낍니다. 때로는 직무상 해드릴 수 없는 일을 과도하고 무리하게 요구하시는 분들도 계시나 다해 들릴 수 없을 때는 마음이 아플 때가 많이 있습니다.

바람직한 공무원상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는지?
 
맡은 바 직무와 국민에 대한 봉사를 적극적·창의적·미래지향적인 자세로 수행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맡은 직무에 충실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열심히 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역사회내 공무원의 역할과 권익신장에 대한 변화가 있다면?
영등포구 보건소는 전 직원이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와 높아진 눈높이에 맞춰 한방진료 등 능동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에게 ‘고객감동’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본인의 역할에 대한 각오 한마디?
  
구민건강을 위해 봉사하는 공직자로써, 우리 구 보건소를 찾아오시는 구민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세심한 일에도 최선을 다해 봉사함으로서 모든 구민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드리고 싶습니다.

끝으로 공무원으로 민원인들에게 꼭 당부 드리고 싶은 말씀?
  
영등포구 보건소 전 직원은 지역 주민들의 공복으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으므로 지역 주민들께서도 그 점을 믿어주시고 따뜻한 마음으로 격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