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상징 및 홍보할 수 있는 작품 모집
영등포구는 새롭게 변화하는 ‘영등포에서 살아가는 것’의 의미를 담은 영등포를 상징하고 홍보할 수 있는 제12회 영등포관광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구는 영등포 전역의 아름다운 모습과 발전상 및 주민들의 생활현장을 기록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해가 거듭될수록 출품작의 수준이 향상되고 있다.
공모 작품은 영등포구를 상징하고 홍보할 수 있는 미발표 작품으로, 영등포의 도시전경, 여의도 봄꽃축제, 아름다운 한강의 자연경관 등 주요 관광명소와 구의 발전상을 담은 작품, 레저, 스포츠, 쇼핑, 문화, 민속공연, 문화예술행사 등 구민들의 생활상을 표현한 작품 또는 구 상징물(목련, 청둥오리, 은행나무)을 소재로 촬영한 작품, 이외 구를 상징하고 홍보할 수 있는 폭소활동 등의 이미지와 스토리를 담은 자유작 및 창작사진이면 된다.
응모자격은 제한 없으며 1인당 5점 이내로 출품할 수 있다. (출품료 1인당 2만원: 작품집 증정, 반송료 포함) 접수 기간은 8월 22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여의도우체국 사서함 800호(150-101)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출품작에 대해 금상 1점, 은상 2점 등 80여점의 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 당선작은 영등포 관광사진 작품집으로 발간되어 구 홍보에 널리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영등포사진작가협회(회장 신범승 011-273-1008) 또는 문화체육과(2670-3143)로 연락하면 된다. / 김수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