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실시

관리자 기자  2007.07.12 05:40:00

기사프린트

센터 운영요원 역량 제고 및 활성화

영등포구는 주민자치센터 운영요원들의 역량 제고를 통한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위해 지난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에서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주민자치위원 및 담당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해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건전한 경쟁의식을 키웠다.
워크숍에서는 ‘리더의식’ 및 ‘우리문화 이해’에 대한 특별교육이 실시됐으며, 전문 공연단의 국악공연이 펼쳐졌다. 오전 11시부터 90분간 신세돈 숙명여대 교수가 진행하는 ‘리더의식’ 교육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주민자치위원의 자치역할, 수출중심의 한국경제 구조 등을 강의해 주민자치위원으로서의 자질 함양과 긍지감을 심어줬다. 이어서 오후 2시부터 중앙대학교 국악대학장 김성녀씨가 국악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직접 소리를 들려주며 강의를 펼쳤다. 
교육 후에는 참가자들이 함께 중앙대학교 국악대학 전문공연단의 가야금 명창, 민요, 마당놀이, 타악 등 국악공연을 관람하기도 했다.
구는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위원들이 주민자치에 대한 올바른 의미를 이해하고, 지역사회에서 주민자치위원으로서의 역할을 인식해 지역 화합을 이끌어나갈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를 바라고 있다.          / 홍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