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여성정책향상 성별영향평가 과제발표 포럼

관리자 기자  2007.06.14 05:13:00

기사프린트


신길뉴타운사업·청소년시설 등 사회적 공감대 형성

영등포구는 지난 30일 오후 4시 영등포구청 지하상황실에서 영등포구 여성정책향상을 위한 성별영향평가 과제발표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회에는 구의원, 여성위원회, 지역사회협의체, 여성복지관련 시설장,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성별영향평가는 추진 중인 정책이 여성과 남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 평가하고 형평성에 맞는 정책을 개발·집행하기 위한 것으로, 이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포럼에서는 청소년시설에 대한 성별영향평가 결과와 신길뉴타운사업에 대한 성별영향평가 결과가 발표됐다.
먼저 영등포구청 도시관리과 뉴타운사업1팀 배기선 팀장이 신길뉴타운사업이 여성과 남성의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발표하고, 여성과 아동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양성 평등한 도시설계를 위한 대안 방안을 발표했다. 이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송인자 교수가 청소년시설에 대한 여성이용자와 남성이용자의 차이와 차별에 대한 분석현황을 발표했다.
또, 이날 포럼에서는 구의원 및 여성위원회, 여성복지시설 관계자,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 공무원 등이 참여해 (재)서울여성 고선주 박사의 진행으로 양성평등 도시 건립을 위한 방안 발표와 질의응답을 펼쳤다.   / 홍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