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중앙청사서 표창(모범상) 수상
영등포구가 행정자치부에서 전국 중앙행정기관 및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서비스헌장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12일 오후 3시 정부중앙청사(별관 2층 대강당)에서 행정자치부장관 표창(모범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정서비스헌장 평가는 각 기관의 2006년도 행정서비스헌장 실천에 대해 이행실태확인평가(45%), 고객만족도 평가(55%), 기관장 관심도, 이행기준, 인지도 등 총 8개 분야로 실시됐으며, 지난해 11월부터 3개월간에 걸쳐 진행됐다.
구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신바람혁신폭소운동 실천 및 고객감동을 목표로 각 부서별로 추진한 친절 100일 운동, 전 직원의 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한 전문교육 및 현장교육을 통해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전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지난 1999년 행정서비스헌장평가 국무총리상 수상, 2001년 대통령상에 이은 7번째의 쾌거로 서비스행정의 명실상부한 최고 지방자치단체임을 확인하게 됐다.
구는 이번 성과를 발판으로 미비한 분야를 개선하고 구민들과 함께하는 지속적인 고객만족 행정서비스사업을 발굴·추진함으로써 성공사례를 타 지방자치단체에 전파, 확산시키는 한편, 구민이 감동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 김수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