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내달까지 구정 아이디어 공모
구는 오는 10월 25일까지 구민과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구정목표인 ‘교육·복지·사람중심 새 영등포’ 실현을 위한 구정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민선5기 영등포구 7대 구정방향인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환경 조성 ▲열려있는 교육기회 평생학습 구현 ▲마음으로 나누는 따뜻한 복지행정 실현 ▲생동감 넘치는 건강한 문화기반 조성 ▲ 소통과 참여로 구민이 주인되는 열린 행정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녹색도시 건설 ▲지속가능한 미래형 희망도시 구현의 실현을 위한 세부사업 등의 아이디어다.
영등포구정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는 구청 홈페이지(www.ydp.go.kr) 내 구민창안에 등록하거나 제안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우편이나 팩스(2670-3579)로 구청 기획홍보과에 접수하면 된다.
구는 11월 중 심사를 거쳐 심사결과를 개별 통지한다. 또 우수제안으로 채택되면 등급에 따라 상장과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민선5기 새 구정목표 및 비전·방향에 대한 구민의 구정참여를 이끌어 내 ‘교육·복지·사람중심 새 영등포’ 구현에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사람향기 물씬나는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홍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