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관급공사 품질관리 OK’ 홍보부스운영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롯데호텔 크리스탈 2층에서 ‘대한민국 혁신포럼2007’ 행사가 개최됐다.
이번행사는 대한민국 혁신포럼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행정자치부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정부혁신 성과의 올바른 이해와, 사회전반으로 혁신을 확산해 국가혁신의 발전계기로 활용하며, 혁신저변의 확대와 국민참여,지속가능한 혁신으로 승화시키는 장을 마련했다.
행사 진행내용은 첫째날(6일)에는 혁신리더들이 도출한 국가혁신 아젠다 발표와 선진국들의 국가혁신이 소개됐으며, 둘째날(7일)에는 행사개막 총회와 초청강연, 혁신토론회 순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혁신 우수사례 홍보 부스를 운영하는데 이에 영등포구는 230개 기초자치단체를 대표해 지난 2006년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사업으로 참가했다.
영등포구 혁신사례 홍보 부스에는 리후렛(2종) 및 시스템매뉴얼 책자(3종) 등 다양한 혁신 홍보물을 비치해 참가자에게 배부하고, 또한 많은 관람객을 위해서 ‘관급공사품질관리 OK’ PDP 동영상 방영과, 노트북을 활용한 영등포구 홈페이지에서도 실제 공사현장을 확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공사현황을 점검할 수 있는 시스템의 효능도 홍보했다.
그리고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사업’은 UN 공공행정상에 출품해 1차 서류심사에 통과하고, 2차 본선 준비 중이며 국내상품등록 및 특허출원중에 있음을 대대적으로 홍보했다. 이번 전시회 부스운영을 통해 우리구 혁신 우수사례를 타기관으로 전파·보급 확산하고 관급공사에서는 부실이 사라지는 선도적 역할을 함으로써, 이를 통한 구민이 체감하고 참여하는 고객만족 행정에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는 방침을 밝혔다.
/ 김수한 기자